본문 바로가기
Book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_칼 필레머

by ayubowan 2013. 3. 6.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저자
칼 필레머 지음
출판사
토네이도 | 2012-05-12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1000명의 현자가 전하는 인생의 30가지 지혜!전세계가 주목한...
가격비교


1.

미래와 진로 그리고 삶에 대한 고민과 걱정으로 하염없이 시간을 소비하고 있는 요즘,

잠시 머무르던 후배의 자취방을 같이 정리하다가 책장에서 우연히 보고,

제목이 궁금증을 유발해 집어 들었다.


제목이 말하는 '나'는 누구고 '당신'은 누구인가

그리고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걸까?



2.

코넬대학교의 칼 필레머 교수가 

'인생의 성공과 행복에 관한 수많은 책들과 강연의 홍수 속에 살아가면서도, 왜 우리는 여전히 불행한가?'라는 

의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인생의 모든 길을 직접 걸어본 '인생의 현자'들인 70세 이상의 노인들 1000여명에게 

직접 그들의 경험과 의견을 묻고 정리한 책이다.


'나'는 '인생의 현자'이고

'당신'은 '고뇌하는 젊은이'들이다.


결혼, 직업 및 일, 육아, 나이 먹기, 후회하지 않기, 행복이란 등의 주제로 30여 가지 인생의 현자들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사뭇 흥미롭다.


중고등학교 때 손에 들었던 몇 권의 책을 제외하면 자기계발류의 책들에 별로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 책은 좀 다른 느낌이 들어 끝나지 할아버지, 할머니의 이야기를 듣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다. 


방황의 출렁임이 심해서 일 수도 있고,

'인생의 현자'라는 어른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서 일 수도 있고.



3. 

"정직은 우리 삶을 이끌어줄 단 하나의 귀중한 가치관이지. 나는 정직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고 생각하네. 자신에게 정직하다면 아내와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정직하겠지. 그러면 아침에 거울을 보며 이렇게 말할 수 있다네, '난 아무것도 잘못하지 않았어.' 정직하다면 늘 옳은 결정을 내릴 거라는 말일세." 아니 호프만(83세)


"내가 살면서 깨달은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건 바로 앞으로 일어날 일은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다는 거야. 그리고 이미 일어난 일 역시 바꿀 수 없지. 나는 진정으로 삶과 타협할 줄 알게 되었고 걱정으로부터 벗어나 후련하게 살고 있다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라면 걱정 역시 그 상황을 바꾸지 못하지." 엘리스 로세트



가끔 다시 봐도 좋을 책이다.

끝.